1. Data Analyst/1-4. Tableau

43. 태블로(Tableau)_여러 개의 측정값 하나의 그래프로 나타내기(측정값 이름& 측정값)

Data Analyst 2022. 1. 31. 10:42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다음은 2015년 수익, 매출, 배송 비용합계를 주 단위로 나타낸 그래프이며,

수익, 매출, 배송 비용 각각의 그래프가 나뉘어 표현되었다

 

 

 

만약 수익, 매출, 배송 비용을 모두 한 그래프에 표현하고 싶다면?

측정값 이름& 측정값을 사용하면 됨

 

(** 두 개의 측정값을 한 그래프로 보려면 이중축을 사용하면 된다)

 

 

 

 

 

1) 필요한 측정값 선택해주기
   : '측정값 이름'을 오른쪽 마우스 사용해 필터로 drag - 측정값 선택

 

 

 

우리가 보려는 측정값을 선택해준다

여기서 주의할 점은 우리가 보려는 측정값들의 단위가 같아야 한다!

 

 

 

 

2) '측정값'을 행으로 drop
   : '측정값 이름'으로 자동 필터링되어 매출, 배송비용, 수익 측정값만 보여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) '측정값 이름'을 마크-색상에 drop
   : 각 측정값별로 색상 할당되어 표현되었다

 

 

 

측정값 이름별로 색상이 할당되었고

한 그래프에 세 개의 측정값이 표현되었다

 

 

여러 측정값 하나의 그래프에 나타내기 끝!!

728x90
반응형